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후기

덕평휴게소:호두과자 후기

by 밋쉐르 2020. 11. 3.
728x90

오늘은 단풍놀이로 왔다 갔다 하는 동안 들릴만한 휴게소의 음식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호두과자인데요! 제가 소개해드리려고 하는 호두과자 집은 '덕평휴게소'에 있는 곳이랍니다.

 

덕평휴게소는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에 위치한 휴게소로, 영동고속도로를 타고 가다가 들를 수 있는 곳입니다. 덕평휴게소는 놀랍게도, 지난 2020년 설 명절 연휴 동안 전국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휴게소로 기록을 세웠답니다. 지난 1월 25일 한국 도로공사에 따르면 지난 설 연휴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곳은, 덕평휴게소로 12억2천242만5천원 매출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덕평휴게소의 인기 비결은 유명 음식점 수준의 푸드코트와 전문 식당가, 다양한 브랜드가 모인 쇼핑몰이라 볼 수 있습니다. K2, 크록스, 블랙야크, 디자인스킨, 네파, 폴햄... 파리바게트와 아이스크림 자판기까지 정말 다양한 브랜드와 쇼핑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편하게 쉬다가는 것뿐만 아니라 가족끼리 쇼핑도 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겠지요? 덕평휴게소 대표 메뉴인 덕평 소고기국밥은 한 해 60만 그릇이나 팔리고 있는 데다, 휴게소 중앙정원 옆에는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애견놀이터와 애견 카페와 애견 호텔 등을 갖고 있어서 강아지와 함께 여행하는 사람들도 자주 찾는다고 합니다. 심지어 반려견과 함께 온 손님을 위한 야외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더라고요!

 

글쓴이는 덕평휴게소의 천안명물 '옛날 호두과자'라는 곳에 들렀답니다. 

그거 아시나요? 천안 호두과자는 고려 시대에 어떤 사람이 원나라에서 호두나무를 가져와 천안에서 심은 것에서 유래되었다고 해요. 천안의 광덕사에서 처음으로 자라기 시작한 호두나무는 서서히 천안 일대에서 재배되기 시작하고, 그 품질과 맛이 뛰어나 호두과자를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천안에서는 호두과자를 광덕호두라고도 부른다고 하네요. 천안 호두과자 중에서 진짜 천안 호두를 사용하는 곳은 많지 않다는 썰도 있는데요, 이유는 천안 호두의 품질이 워낙 비싸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덕평휴게소의 천안명물 '옛날 호두과자'는 10개 162g에 3,000원, 16개 270g에 5,000원, 32개 558g에 10,000원 단가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글쓴이는 10개짜리를 사서 먹어보았지만, 호두가 적게 들어간 일반 호두과자에 비해 커다란 호두가 들어간 느낌이었어요.! 맛도 참 좋았답니다.  

https://place.map.kakao.com/8256624

 

덕평자연휴게소 인천방향

경기 이천시 마장면 덕이로154번길 287-76 (마장면 각평리 산 22-1)

place.map.kakao.com

세줄 요약:

1. 단풍놀이에 자주 들르게 되는 휴게소가 있다.

2. 덕평휴게소는 20년 설 연휴 기준 전국 매출 1위를 기록했다.

3. 덕평휴게소의 천안명물 '옛날 호두과자'는 맛있었다. 

댓글